윈도우 64bit IE10 환경에서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이는 TabProcGrowth 레지스트리 값으로 인해 32bit I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.
윈도우64bit IE10환경에서 32비트 IE(C:\Program Files(x86)\Internet Explorer 폴더의 iexplore.exe 실행)를 실행했음에도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알툴바 3.2버전을 설치하여 PC를 재부팅 후 다음과 같은 메세지에 '예'를 클릭합니다.
이후 IE를 실행하시어 하단의 추가기능관리 사용 유무를 묻는 부분에서 사용함을 선택 후 IE상단에서 알툴바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혹 이후에도 알툴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TabProcGrowth값을 삭제해주셔야만 하며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먼저, 키보드의 윈도우 + R키를 클릭하여 regedit를 입력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실행합니다.
이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실행되면
HKEY_CURRENT_USER\Software\Microsoft\Internet Explorer\Main 경로로 들어가 오른쪽 화면의 TabProcGrowth항목 값이 0인지 확인합니다.
이 값이 0인 경우 IE 64비트만 실행되기에 해당 항목을 삭제해야만 IE 32비트 실행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참고로 해당 레지스트리 값 삭제 시 IE 동작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해당 항목을 삭제하기 전 Main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, 내보내기를 하여 레지스트리를 백업한 후 TabProcGrowth값을 삭제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추가로 아래 경로에도 TabProcGrowth 값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.
1. HKEY_LOCAL_MACHINE\Software\Microsoft\Internet Explorer\Main 2. HKEY_LOCAL_MACHINE\Software\Wow6432Node\Microsoft\Internet Explorer\Main
|